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학자금 대출은 대출을 받은 후 다음달부터 대출받은 금액을 나누어 상환하는 방식이라서 학업에 열중하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불편함이 없게 취업 후 상환이 가능한 학자금 대출로 신용요건 제한이 없어 저신용자도 대출이 가능한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인데요.
연체를 해도 신용점수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장점이 있으며, 취업후 소득발생시 상환하는 대출제도입니다.
그럼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지원대상 및 조건

교육부 또는 재단과 협약을 체결한 국내 고등교육기관 학부생, 전문대의 전문기술서사 및 일반대학원생으로 나이는 만 34세 이하, 선취업 후진학자 등은 만 45세까지, 대학원생은 만 40세 이하 입니다.
성적기준은 신입생은 제한이 없고, 재학생은 직전학기 이수학점 12학점 이상이여야 합니다.
장애인의 경우,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적용에서 제외되며, 대학원생은 제한이 없습니다.
소득기준은 학자금 지원구간 8구간 이하이며 다자녀가구의 학생은 지원구간 제한 없으며, 학자금 지원 4구간이내 입니다.
신용요건 제한이 없어 금융채무불이행자와 저신용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2.한도 및 기간

학자금용도의 대출로 대출한도는 학기당 최대 150만원(연간 최대 300만원)이며, 금리는 1.7% 변동금리 입니다.
총대출기간은 대출 원금과 이자는 졸업한 후에 취업 또는 창업 등으로 소득이 발생하면 국세청을 통해 상환하는 제도로, 올해 수입을 기준으로 다음 해에 얼마를 상환해야할지를 국세청에서 통지해주는 방식입니다.

3.기타 대출 정보

제공기관과 취급기관은 한국장학재단이며, 신청방법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및 모바일 앱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급자/차상위계층 또는 다자녀가구의 자녀인 대학(원)생에 대하여 재학기간 발생하는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약정이자를 면제 됩니다.

지금까지 취업 후 학자금대출 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업이나 창업 후 대출금을 상환하는 방식이라 학업에 부담이 되지 않으니 혹 필요한 경우라면 바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운영기한은 상시이기는 하나 지원사업 변경이나 자금 조기 소진 등으로 인해 동일한 조건의 상품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신청 전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로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용한 추천 정보

생활안정자금 융자 저금리 자녀학자금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 대출 알아보기

직업훈련생계비 대출 조건

농촌출신대학생 전액 무이자 학자금 대출 신청하기

청년희망적금 꼭 가입해야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