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보증 대출 자격 한도 신청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서민들의 주거생활을 보다 좋은조건의 주거환경에 많은 기여를 하며 월세처럼 매월 돈이 사라지지지 않는 보증금을 원금 그대로 보존할 수 있는 이유로 전세를 선호하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전세자금보증은 세입자가 은행에서 전세자금을 대출받고자 할 때 담보로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보증서를 발행하여 보증해 주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세입자는 대출받는 은행에서 대출 및 보증업무를 모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전세자금보증의 자격조건과 한도,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지원대상 및 요건

지원대상은 금융취약계층으로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요.
대한민국 국민, 임차보증금 7억원 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세대주, 본인과 배우자 합산 주택보유수가 1주택 이내 (단, 1주택인 경우 배우자 합산 연소득이 1억원 이하이고, 보유주택의 가격이 9억원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소재 3억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하지 않아야 함, 보증대상목적물이 노인복지주택인 경우 노인복지법에서 정하는 입소자일 것

이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지원대상이 됩니다.

2.보증한도 및 조건

주거를 목적으로 대출한도는 2억원이며, 금리와 대출기간, 상환방법은 취급은행 별로 상이 하니 은행에 문의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보증신청시기는 신규 임대차계약의 경우 임대차계약서 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이며, 갱신 임대차계약의 경우 계약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 입니다.

3.대출 정보

제공기관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이며 취급기관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취급은행 입니다.

취급은행은 은행재원인 경우 국민, 광주, 기업, 농협, 대구, 수협, 신한, 씨티, 하나, 우리, SC, 부산, 경남, 전북, 제주, 산업,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이며 기금재원인 경우는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은행 입니다.

해당 상품에 궁굼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취급은행 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콜센터 1688-8114로 문의 주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취급 금융기관으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보증료율은 연 0.02%~0.20% 입니다.

지금까지 전세자금보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급기관의 자격조건 및 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상품의 이용 가능 여부가 결정되니 상세한 대출 신청 및 가능여부를 취급기관에 먼저 상담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유용한 추천 정보

고정금리형 적격대출 자격 한도 확인하기

보금자리론 대출 자격 알아보기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저금리 청년 전세대출 지원대상 확인하기

저금리 신혼부부전용 구입자금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