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안정자금 융자 부모요양비 신청대상, 신청방법 모두 알아보기

저소득 및 임금체불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동자들을 위해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생활안정자금 융자 사업을 시행 중입니다.
생활안정자금 융자에는 의료비, 혼례비, 자녀학자금, 부모요양비, 소액생계비 등 8가지 분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중 생활안정자금 융자 부모요양비는 근로자가 부양하는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 또는 조부모가 노인성 질환으로 진단되어 향후 요양에 드는 비용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그럼 생활안정자금 융자 부모요양비의 신청대상 및 신청대상, 대출한도 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생활안정자금 융자 부모요양비 신청대상

재직요건은 융자신청일 현재 소속 또는 노무 제공 사업장에 3개월 이상 근로 중인 근로자 또는 특수형태근로자이거나 중소기업사업주 산재보험 특례에 3개월 이상 가입중인 1인 자영업자로 융자신청일이 속한 달의 직전 달 말일에 고용된 근로자가 없는 사람에 한해 대상자에 포함이 됩니다.
다만, 일용근로자는 신청일 이전 90일 이내에 『고용보험법 시행규칙』 별지 제7호서식의 고용보험 근로내용 확인신고서에 따른 근로일수가 45일 이상인 경우로 하고, 건설기계종사자 등 일일 단위로 노무를 제공하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는 신청일 이전 90일 이내에 입, 이직신고내역상 작업일수가 45일 이상인 경우
소득요건은 월평균 소득이 296만원 이하일 것 다만, 비정규직 근로자는 소득요건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2.생활안정자금 융자 부모요양비 융자요건

근로자가 부양하는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 또는 조부모가 노인성 질환으로 진단되어 향후 요양에 드는 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단, 신청일 현재 보수 또는 소득 없이 근로자에 의해 주로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으로서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등록되어 있거나, 주거를 같이 하는 등 사실상 부양하고 있는 경우에 한해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3.생활안정자금 융자 부모요양비 대출요건

부모요양비 목적으로 대출한도는 1,000만원으로 금리는 연 1.5%의 고정금리입니다.
총대출기간은 1년거치 3년, 1년거치 4년 중 선택하시면 되고 거치기간과 상환기간은 선택 후 변경이 불가하며,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일정 기간마다 대출 원금에 대해서는 매월 동일한 금액으로 상환하고 남음 원금에 대한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4.생활안정자금 융자 부모요양비 대출정보

근로복지공단에서 제공하는 대출상품으로 신청방법은 사업장 관할 각 지역본부 및 지사에 방문접수가 가능하며,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이나 후견인과 같이 방문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접수 시에는 근로복지서비스에 서비스 신청 메뉴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고, 보증료율 연 0.9%는 선공제 됩니다.
융자 신청기한은 노인성 질환 진단서 발급일로부터 90일 이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생활안정자금 융자 부모요양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모님요양비로 걱정하고 계신분들에게는 낮은 금리의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원사업 변경, 자금 조기 소진 등으로 인해 동일한 조건이 상품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신청 전 해당기관에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용한 추천 정보

생활안정자금 융자 임금감소생계비

생활안정자금 융자 의료비

생활안정자금 융자 장례비

생활안정자금 융자 소액생계비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모두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