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배려 대상자 특례 전세자금보증 신청 조건 총정리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취약계층의 주거안정 지원을 위해 정책서민금융 이용자가 받을 수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 특례 전세자금보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회적배려 대상자 특례 전세자금보증은 특별한 조건을 충족하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분들만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현재 여유자금이 하나도 없어도 전세계약 또는 월세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사회적배려 대상자 특례 전세자금보증의 신청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지원대상 및 요건

지원대상으로는 영구임대주택입주자, 기초생활수급자, 자립아동, 차상위계층, 소년소녀가정, 노부모부양가족, 중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소액임차인 중 하나에 해당하며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외국법에 따라 외국에 영주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 사람 제외), 임차보증금 7억원(지방 5억원)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세대주, 본인과 배우자 합산 주택보유수가 1주택 이내(단, 1주택인 경우 배우자 합산 연소득이 1억원 이하이고, 보유주택의 가격이 9억원을 초과하지 않아야 함), 2020년 7월 10일 이후 본인과 배우자(결혼예정자 포함)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소재 3억원 초과 아파트를 취득하지 않아야 합니다.

2.보증한도 및 조건

임대보증금 최대 5,000만원이며 채권보전조치 시 6,000만원까지 가능하며 단, 실제 대출금액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제공하는 보증금액에 따릅니다.

실제 적용금리는 고객의 신용상태와 대출조건, 은행거래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택이 무허가 건축물 또는 명의 위반한 주택(경매, 압류, 가압류 등)인 경우 일시상환 기간은 1년 이상 2년이내(임대계약 종료일 또는 최대 10년까지 임대기간 연장)입니다.

3.필요서류

사회적배려 대상자 특례 전세자금보증의 필요서류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보장대상 확인서류(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증명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등), 확정일자부 임대차(전세)계약서 (계약갱신의 경우 구 임대차계약서 포함), 임차목적물이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영수증 또는 은행 무통장입금증, 주민등록등본(1개월 이내 발급분)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대출심사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임대인 통장사본 등을 추가서류로 요청할 수 있으며 대출신청자가 은행신용평가로 대출처리가 불가한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사회적배려 대상자 특례 전세자금보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회적배려 대상자 분들만 이용이 가능한 전세자금보증이며 필요하신경우 신청은행에 따라 금리가 다를 수 있으니 신청시기에 해당은행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추천 정보

무주택 청년 특례전제자금보증 자격 및 신청방법

일반 전세자금보증 자세히 알아보기

고정금리형 저격대출 자격 확인하기

보금자리론 대출 자격 및 한도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자격 한도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