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피해자 등을 위한 새희망 힐링론 한도와 신청방법

시간이 지날수록 보이스피싱의 수법도 다양해져서 피해액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대부분 불법 금융사기에 피해자가 되면 본인이 당했다는 절망감 때문에 많이 힘들어지는데요.
정부에서는 불법 금융사기의 피해자들을 돕기위한 제도를 시행중에 있습니다.
바로 새희망 힐링론 인데요.
새희망 힐링론은 금융회사, 금융업협회 및 금융감독원의 법인카드 포인트로 마련한 사회 공헌기금을 기부 받아 금융관련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에게 긴급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그럼 새희망 힐링론의 자격과 한도 및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지원대상 및 요건

보이스피싱 등에 의한 금융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으로서 연소득 4천만원 이하로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 이하인 자(연소득 2천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평점 무관)가 지원대상이 됩니다.
금융피해자는 보이스 피싱 피해자, 불법 사금융 피해자, 저축은행 후순위채권 피해자, 무인가 투자자문 및 선물 업자 관련 피해자, 펀드 불완전판매 피해자, 보험사고 사망자 유자녀가 있습니다.

2.대출한도 및 조건

대출용도는 생계비용과 학자금으로 대출한도는 500만원이며 금리는 연 3%의 고정금리입니다.
상환기간 3년, 거치기간 2년으로 총대출기간은 5년이며 상환방법은 대출 원금에 대해서는 매월 동일한 금액으로 상환하고 남은 대출 원금에 대한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으로 즉 매달 갚아나가는 원금이 일정하고 이자가 변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입니다.

3.대출신청서류

대출신청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최근 2개월 이내 발급분), 신분증과 소득증빙서류가 필요한데요.
소득증빙서류로는 최근 3개월분의 급여 명세서 또는 통장 사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근로계약서, 소득확인서(사업주확인용)가 필요합니다.
금융 피해내용을 입증할 서류도 필요합니다.
보이스 피싱 피해자, 불법 사금융 피해자, 무인가투자 자문 및 선물업자 관련 피해자는 피해신고확인서와 사건사고접수 확인원, 법원 판결문 중 한가지를 제출하시면 되며, 저축은행 후순위채권 피해자는 금융회사확인서, 파산재단채권신고서, 법원 판결문 중 한가지를 선택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펀드 불완전판매 피해자는 분쟁중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법원 판결문 중 한가지를 선택하시면 되며, 보험사고 사망자 유자녀는 보험회사 확인서 및 사망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4.대출 정보

제공기관과 취급기관은 신용회복위원회이며 궁금하신 사항은 상담센터 1600-5500으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는 신용교육원 온라인 교육 이수자의 경우 0.1%p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기초생활수급자, 1~3급 중증장애인, 70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 기본금리의 70%를 적용합니다.
대출금액은 최대한도 이내에서 채무조정 변제금 성실상환이력, 소요자금 규모, 대출금 상환여력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이스피싱 등의 피해자를 위한 새희망 힐링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불법사금융 피해로 인해 낙담하지 마시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금리 대출이니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용한 추천 정보

햇살론뱅크 대출 자격

소액생계비대출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서민금융진흥원 생활안정자금 안내

취약계층자립자금 대출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