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자격 한도 신청방법

주택도시기금에서는 근로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주거를 위해 주택을 구입하는 비용이 높기 때문에 쉽게 구입하기도 어렵지만, 신용점수가 낮아서 일반은행 대출이 힘들거나, 또 된다고 해도 금리가 높아서 이자에 대한 부담도 생각을 안할 수 가 없는데요.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시행중이 대출 제도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인데요.
그럼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지원대상 및 요건

대상은 근로자와 사업자로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자, 대출접수일 현재 민법상 성년이 세대주, 세주대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자, 주책도시기금대출, 은행재원 전세자금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미이용자,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자, 신청인이 한국신용정보에 신용정보 및 해제 정보가 남아있는 경우 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대출접수일 현재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는 경우에도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한도 및 금리

호당대출한도는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1억 2천만원이며 수도권 외의 지역은 8천만원입니다.
2자녀 이상 가구의 경우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3억원이며 수도권 외 지역은 2억원 이며, 금리는 연 1.8% ~ 연2.4% 변동금리 입니다.
상환기간은 2년으로 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이 가능하며, 주택도시보증 공사 전세금안심대출 보증서는 최대 2년 1개월로 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 5개월 가능합니다.
최장 10년 이용 후 연장시점 기준 미성년 1자녀당 2년 추가할 수 있어 최장 20년 이용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 두가지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3.우대금리

금리우대는 연소득 4천만원 이하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은 연 1.0%p, 연소득 5천만원 이하 한부모가구는 연 1.0%p, 장애인, 노인부양, 다문화, 고령자가구는 연 0.2%p 금리우대가 가능하며,중복 적용은 불가능합니다.
추가우대금리는 금리우대 대상자와 중복 적용이 가능하며, 주거안정 월세대출 성실납부자 연 0.2%p, 부동산 전자계약 체결 연0.1%p, 다자녀가구 연 0.7%p, 2자녀가구 연 0.5%p, 1자녀가구 연 0.3%p 추가우대금리가 가능하며 우대금리 적용 후 최종금리가 연 1.0% 미만인 경우에는 연 1.0%로 적용됩니다.

4.대출 정보

제공기관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이며, 취급기관은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으로 우리, 국민, 신한, 기업, 농협은행이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주택도시기금 5개 수탁은행 지점 방문 신청과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지세는 고객과 은행 각 50%부담하며, 보증료는 발급 보증 규정에 따릅니다.
연체이자율은 경과기간에 따라 상이하며 최대 10% 입니다.

지금까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니 지원대상이 된다면 이자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유용한 추천 정보

디딤돌 대출 조건 확인하기

저금리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대출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신청방법

IBK청년 전월세 대출 대상

신혼희망타운전용 주택담보장기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