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메타버스 기업 알아보기 국내편 2편

저번 시간에는 메타버스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회사가 국내에도 많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도 메타버스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메타버스 기업 2편

메타블루 기업로고 메타버스 기업

메타블루

메타블루는 메타버스 세계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교육과 메타팩토리를 더불어 카메라 비전, VR과 AR 기술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3D 이모티콘, 국립중앙박물관 콘텐츠, 고성 공룡 세계 엑스포, 융합형 교육 콘텐츠 등을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메타팩토리 기술을 활용하여 공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현장 교육과 견학이 가능하도록 하여 더욱 안전한 에듀케이션 플랫폼을 개발하였습니다.

메타버스 국내 기업 덱스터스튜디오

덱스터스튜디오

덱스터스튜디오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VFX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VFX 기술을 중심으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총체적으로 아우르는 종합 스튜디오 메타버스 기업입니다.
콘텐츠 기반 R&D와 VFX 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글로벌 경쟁력까지 확보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영화 비상선언, 외계+인, 비상선언 등이 있습니다.

딥노이드 기업로고

딥노이드

딥노이드는 DEEP:PHI(사용자 주도 인공지능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의료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 DEEP:AI(인공지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부 숙련된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인정받아 Series B 100억 원, Series A/B 130억 원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는데요.
최근에는 인텔 RPTI funding 대상 프로젝트에도 선정되고 국방부 AI 의료영상 진단시스템을 통합 운영하면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엔피 기업 로고

엔피

엔피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XR 상설 스튜디오인 ‘엔피XR 스테이지’를 완성하여 XR콘텐츠 제작 솔루션을 내재화한 메타버스 기업입니다.
이러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높은 사양의 미디어 서버와 촬영 툴(tool)을 이용한 가상현실 공간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 소재의 멀티미디어 솔루션 기업인 디버시파이드와 협력을 체결하여 XR 메타버스 비즈니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는데요.
향후 첨단 XR 기술 공동 개발, XR 시스템 구축, 글로벌 XR 콘텐츠 제작 등에 협력한다고 합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에는 국내 메타버스 기업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하여 게임, 마케팅, 의료, 가상세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의 앞날에 밝은 미래가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메타버스 뜻 도대체 뭐지?

다양한 분야의 메타버스 기업 알아보기 국내편 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