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메타버스 기업 알아보기 국내편 1편

메타버스 기술의 영향력이 나날이 발전하면서 이를 활용한 기업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기업들은 게임,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메타버스 기업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메타버스 기업 1편

맥스트 기업 로고

맥스트

맥스트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MAXST AR SDK를 출시하였습니다.
해당 플랫폼은 13,000여 개 개발사에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전 세계 50개국에서 MAXST AR SDK를 이용하여 개발한 어플(앱)은 약 7,000여 개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글로벌 AR 기술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약 5%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세계 4위 수준입니다.

자이언트스텝 기업 로고

자이언트스텝

두 번째로 알아볼 메타버스 기업은 자이언트스텝입니다.
당사는 비주얼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솔루션 전문 기업니다.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하여 크리에이티브와 테크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에 도전하고 있는데요.
AI를 기반으로 한 버추얼 휴먼 및 리얼 실감형 타임 콘텐츠 등을 제작 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XR 콘텐츠와 광고 및 영상 VFX 산업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브랜드, 방송&광고 등의 분야에서 디지털 생태계 변화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알체라 기업 로고

알체라

알체라는 국내 1위 Visual AI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우수한 수준의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Face detection 및 Face Matching과 같은 기술을 활용하여 촬영 장소 인식 솔루션 Face Anti-Spoofing과 마스크 착용 유무 판단 솔루션 Mask Detection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해당 기술은 NIST FRVT(글로벌 안면인식 테스트)에서 1위를 달성할 정도라고 합니다.
당사는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행동분석, 기상 상황 분석 등의 기술을 반전시키는 동시에 AI Data 분야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포바이포 기업 로고

포바이포

마지막으로 알아볼 메타버스 기업은 포바이포입니다.
당사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한 화질 개선 기술인 PIXELL(픽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뉴미디어 콘텐츠, 고화질 콘텐츠, 스톡 영상, 방송영상 등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PIXELL을 활용한다면 매우 높은 해상도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많은 8K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국내 메타버스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메타버스 기술의 활용도가 매우 높은 것처럼 기업의 진출 분야 또한 다양한데요.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인류가 더욱 편리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메타버스 뜻 도대체 뭐지?

PDF파일 JPG로 변환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