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자격 한도 신청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현재 전세나 월세에 주거하시는 분들은 내집마련은 누구에게난 이루고 싶은 꿈이 아닐까 합니다.
코로나 19가 끝나가면서 금리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는데 부동산 시세는 곤두박질을 치고 있는데요.
내집마련을 위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아볼까합니다.
정부지원 3대 서민 구입자금을 하나로 통합한 저금리의 구입자금 대출로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입니다.
그럼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의 자격조건과, 한도,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지원대상 및 요건

지원대상은 근로자, 사업자로서 주택을 취득하기 위하여 주택매맥계약을 체결한 자, 대출접수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환이 무주택인 자, 주택도시기금대출 및 은행재원 주택담보대출 미이용자, 대출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연간 6천만원 이하, 대출신청인 및 배우자의 합산 순자산 가액이 5.06억원이하 무주택 세대주 입니다.
신청인이 한국신용정보원에 신용정보 및 해제 정보가 남아있는 경우 대출이 불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대출한도 및 조건

주거 전용면적이 85㎡ 이하인 주택으로 대출한도는 2.5억원 이내이며 금리는 연 2.15% ~ 3.0%의 고정금리와 변동금리가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이며 비거치 또는 1년 거치로 원리금균등분할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관 또는 체중식 상환의 방식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우대금리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연소득 6천만원 이하 한부모가구는 연 0.5%p, 장애인가구는 연 0.2%p, 다문화가구는 연 0.2%p, 신혼가구 연 0.2%p, 생애최초주택구입자는 연 0.2%p의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하며, 중복 적용은 불가능 합니다.
추가우대금리는 청약 저축 가입자로 가입기간 1년 이상이고 12회차 이상 납입한 경우는 연 0.1%p, 가입기간 3년 이상이고 36회차 이상 납입한 경우는 연 0.2%p, 부동산 전자계약 체결은 연 0.1%p, 다자녀가구 연 0.7%p, 2자녀가구 연 0.5%p, 1자녀가구 연 0.3%p, 신규 분양주택 가구는 0.1%p 추가우대금리가 가능하며 추가우대금리는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4.대출 정보

제공기관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이며, 취급기관은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으로 우리, 국민, 신한, 기업, 농협은행 입니다.
신청방법은 주택도시기금 5개 수탁은행 지점 방문신청과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지세는 고객과 은행이 각각 50%씩 부담하며 근저당권설정비는 은행부담이나 단, 국민주택채권매입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연체이자율은 경과기간에 따라 상이하나 최대 10%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집마련 디딤돌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은 주택 구매를 위한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좋은 대출 중 하나로 대출 조건과 자격 요건이 맞는 경우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용한 추천 정보

오피스텔 구입자금 대출

청년 전세대출 지원대상

저금리 신혼부부전용 주거구입자금 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자격

디딤돌 대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