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임대주택 입주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자격조건 및 한도

국민은행 임대주택 입주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은 공공임대주택 입주(예정)자를 대상으로 보증한도를 확대(임차보증금의 90%)한 전세자금대출 입니다.

임대주택에 입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사회 초년생이나 신혼부부가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임대주택에 입주할 때 필요한 보증금을 현금보다는 금융권의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국민은행 임대주택 입주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이 자격조건 및 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자격 조건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자격 조건은 임차보증금 수도권 7억원(그 외 지역 5억원)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중 공공주택사업자 및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인정한 임대사업자 임대목적물에 입주(예정)자로 당행 대출심사를 통과한 고객으로 본인과 배우자(결혼예정자 포함)의 합산 주택수가 1주택 이내인 경우 입니다.

2.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대상주택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대상주택은 공공임대주택 및 공사가 인정한 임대사업자의 임대주택입니다.

전세(예정)주택이 무허가건물 또는 건물등기사항전부증명서에 소유권의 권리침해(압류, 가압류, 경매 등)가 있는 주택 등인 경우 대출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한도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한도는 최고 2억 2천 2백만원 이내입니다.

공공주택사업자(공공임대주택)는 임차보증금의 90%, 공사가 인정한 임대사업자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입니다.

4.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금리

위 금리는 주택임차, 일시상환방식, 대출기간 2년, 신용등급 3등급을 기준으로 한 예시 금리입니다.

적용금리는 기준금리, 신용등급, 대상 목적물 등에 따라 산출된 가산금리와 우대금리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우대금리는 국민카드 이용실적, 급여이체, 자동이체 등 이용실적에 따라 적용됩니다.

5.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기간 및 상환방법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기간은 임대차계약 종료일 이내로 1년 이상 2년 이내이며 기한연장 시 대출기간 이내에서 최장 10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상환 방법은 약정 기간 동안 대출 원금에 대한 상환 없이 이자만 부담하는 방식인 일시상환 입니다.

6.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필요서류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시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소득 및 재직확인 서류
  • 확정일자부 임대차(전세)계약서(계약갱신의 경우 구 임대차계약서 포함)
  • 임차목적물의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임차보증금의 5% 이상 지급한 영수증 또는 은행 무통장입금증
  • 주민등록표등본(1개월 이내 발급분)

대출심사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임대인 통장사본 등 추가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7.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신청시기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의 신청시기는 신규임차인 경우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전입일 중 빠른 날짜로부터 3개월 이내 입니다.

계약갱신(월세에서 전세전환 포함)은 주민등록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상 경과하고 갱신계약서 상 계약시작일로부터 3개월 이내입니다.

단, 임대차계약을 자동기한연장(묵시적 갱신)한 경우에는 연장개시일로부터 3개월 이내입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임대주택 입주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리상승과 전세사기 등으로 임대주택을 찾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임대주택은 비교적 저렴한 주거비로 장기 거주가 가능해 거주 만족도 역시 높게 나타났습니다.

국민은행 임대주택 입주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추천 정보

국민은행 사회적배려 대상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신혼희망타운전용 주택담보장기대출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자격 한도 신청방법

중소기업청년 전월세보증금 저금리 대출 지원대상

주택도시기금 수익공유형 모기지 자격 한도 및 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