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 조건 및 금리 한눈에 알아보기

국민은행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는 만기도래시 연체발생 우려가 있는 대출 또는 원리금 연체기간이 90일 미만일 경우,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분할 신용대출로 전환해 주는 상품입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일시상환 대출을 분할 상환 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 제도로 연체 가능성이 있는 대출이나 원리금의 연체 기간이 90일 미만일 경우 대출에 적용됩니다.

그럼 국민은행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의 조건 및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 자격 조건

국민은행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의 자격 조건은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 등에 의해 산출된 의무상환금액 (잔액X의무상환비율(최대 20%))만큼을 상환한 신용관리정보 등록이 없는 분이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2.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 한도 및 금리

국민은행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의 대출한도는 전환대출 신청시점의 대출잔액이며, 통장자동대출은 실제대출잔액이 기준이 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13%(3개월 단위로 0.2%씩 최대 7.8% 대출금리 인하)입니다.

3개월단위 금리인하는 원금균등분할상환대출의 경우에만 적용 가능하며, 직전 금리재산정일 다음날부터 금번 금리재산정일까지 기간 중 총 납입지연일수가 30일 이상인 경우 단계별 금리인하 적용 제외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 기간 및 상환방법

국민은행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의 대출기간은 최저 1년 이상 최장 10년 이내 이며, 별도의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혼합상환(일시상환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두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4.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 필요서류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 대출 시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본인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재직(사업) 또는 소득확인 서류 등
  • 재무적 곤란 사유 확인서류(필요시)

재무적 곤란 사유의 공통서류는 가족관계증명서(필요시), 최근 월소득 확인서류(필요시), 전년도 연소득 또는 최근 1년간 소득 확인서류(필요시) 이며 실직이나 폐업(휴업), 질병, 상해 등 에 대한 서류는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대출은 비대면으로는 신청이 불가능 하지만, 신청조건이 까다로운 편은 아닌 점과, 거치기간이 없고 금리인하 요구 대상 상품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금리는 높은편이기는 하지만 3개월 단위로 금리인하를 받을 수 있다는것과 조기 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추천 정보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갈아타기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케이뱅크 신용대출 저금리로 갈아타기 조건 및 한도

토스뱅크 대환대출 조건 및 한도 신청방법 한눈에 알아보기

토스뱅크 사장님 대환대출 조건 및 금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대상 및 한도